{{alert_message}}

사업단 소개

인사말

산학협력 선순환 체제를 통해

지속가능한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

한국산업기술대학교 LINC+사업단

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수요에 부합하는 실용인재를 양성하고, 대학의 지식과 혁신자원을 지역 중소기업과 공유하며 기업의 성장과 고용창출을 지원하여 이를 통해 우리대학 졸업생들의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는 등'인재육성-기술혁신-고용'이 선순환을 이루는 지역과 대학, 산학협력 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된 대학입니다.

한국산업기술대학교 LINC+사업단은 이러한 대학의 철학과 목표 의식을 바탕으로 ‘지역 내 강소기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‘수익창출형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체제 구축으로 대학재정 기여'를 목표로 설정하고 ‘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가적 대학'이라는 비전 실현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산학협력의 지속적인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LINC+사업의 정책적 지향점으로 미래지향적 산학협력, 능동적 산학협력, 지속가능한 산학협력,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협력을 4대 전략으로 설정하고, 이러한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KPU-SHIFT, Bridge Campus 등 8개의 대표 브랜드를 설정하였습니다. 이를 통해 LINC+사업은 우리대학의 산학협력 중장기 발전계획인 ‘미래산업 선도 기업가적 대학'을 실현하여 한 차원 높은 산학협력 추진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.

우리대학은 다양한 산학협력 지원사업 수행 평가에서 매년 최우수 평가를 받아왔으며,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 선정을 통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이 또 한번 공식 인정을 받았습니다. 나아가 이러한 성과를 지역에 확산하여 지역의 이미지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대학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.

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산학협력을 넘어 산학융합을 선도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산학협력 대표 대학이 되어 지역혁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산업기술대학교 LINC+사업단장 이석원